FAQ
| 분류 | 전송결과 |
|---|---|
| 질문 | 발송결과가 전달중 으로 처리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? |
| 답변 |
간혹 발송결과가 성공/실패가 아닌 전달중 으로 처리되는걸 보실 수 있는데요. 전달중으로 처리되는 이유에 대해 아래 설명 드리겠습니다. -아래- 수신자의 단말기가 현재 문자 수신을 받을 수 없는 상태일 경우 (예: 단말기꺼짐, 음역지역 등) 각 통신사에선 바로 실패처리를 하지 않고 일정시간 간격으로 문자 발송 재시도를 하게됩니다. 타임아웃 처리시간(SMS: 25시간, LMS/MMS: 48시간) 안에 단말기가 정상적으로 수신받을수 있는 상태가 된다면 발송결과는 성공으로 처리되며 타임아웃 처리시간 이후까지 수신을 받을 수 없는 상태가 지속된다면 최종적으로 실패로 처리됩니다. 선불사용자의 경우 실패된 경우, 진행중인 금액으로 가결제 된 금액이 잔액으로 환불됩니다. 때문에 발송결과는 타임아웃 처리시간 이후에 확인하셔야 정확한 결과값을 보실 수 있으며 발송 딜레이 처리 된 사유에 대해서도 실패로 처리된 이후 확인 가능합니다. 사유 확인은 수신자 고객 본인께서 각 통신사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. |